본문 바로가기

경제

<부의 추월차선> 부록

728x90
반응형

https://1ayup.tistory.com/13

 

<부의 추월차선> 8장_당신의 실행력이 당신의 최고 속도다.

http://1ayup.tistory.com/12 8장_당신의 실행력이 당신의 최고 속도다. 일이 벌어졌으면 하고 바라면서도 그 과정은 피하려 하는 것이 인간 본성이다. 보물지도를 소유만 하는 것과 집을 나와 지도를 따

1ayup.tistory.com

부자가 되기 위해 기억해야 할 20가지 & 40가지 다짐

공식

부는 하나의 과정이지 일회성 사건이 아닙니다.

인정

빠른 속도로 부자가 될 수 있음을 인정하고 무계획은 좋은 계획이 아님을 인정하고
행운은 행동할 때 따라온다는 사실을 인정해야 합니다.

멈춰서 바꿔라

주말을 기다리며 영혼을 파는 짓을 멈추고 소비자가 아니라 생산자 편에 합류해야 합니다.

시간

자유 시간을 줄 사업 체계에 시간을 투자하고 기생적인 부채와 같은 시간 도둑을 피해야 합니다.

변수를 통제하라

당신이 부를 결정지을 셈법을 통제할 수 없거나 숫자를 빨리 키울 수 없다면 당신의 금융 계획을 통제할 수 없습니다.

자산과 소득

지출 삭감이 아니라 소득과 자산 가치의 기하급수적인 성장이 백만장자를 만들게 됩니다.

숫자

자신의 숫자를 정하고 지금 그것을 현실화해야 합니다.
꿈꾸는 생활양식이 현실화되도록 사진을 작업 공간에 붙이고

미래에 대한 생각에 영혼을 불어넣어 끊임없이 떠올려야 합니다.

영향력의 법칙

대규모의 필요성을 충족시키면 돈은 저절로 굴러들어 오게 됩니다.

조종

과거의 선택을 돌아보는 것과 추월차선식 사고방식을 갖기 위해 미래에 있을 그 실수를 수정하는 것에서 시작합니다.

벗어나기

사업구조를 바꾸면 당신의 시간과 관계없이 생존하며 당신의 기업은 대리 기업 체계가 됩니다.

열정과 목적

열정은 당신의 영혼을 불사르고 당신이 어떻게 해서든지 그것을 할 수 있도록 만듭니다.

학습

절대 배움을 멈추지 않겠다고 다짐하고 낭비하는 시간을 이용해서 짧은 시간 동안 매일 독서를 해야 합니다.

차선

필요성과 문제점들을 알아볼 수 있도록 정신을 훈련시켜야 합니다.

통제력

가격 책정부터 마케팅과 운영까지 당신이 완전히 지배할 수 있는 기관에 참여해야 합니다.

소유

돈을 뒤좇는 짓을 멈추고 이기심을 버리고 다른 사람들이 원하는 것을 소유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돈은 가치를 제공하는 데서 오게 됩니다.

자동화

당신의 시간을 사업으로부터 분리하고 시간을 소중하게 해야 합니다.

복제

수백만 달러를 벌기 위해선 수백 명에게 영향을 줘야 합니다.

성장

회사가 아닌 상표를 만들고 고객의 불만을 기회로 바꿔해야 합니다.

출구

돈이 들어오는 시스템은 막대한 자산 가치의 현금화를 통해 가장 원활히 자금을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은퇴, 보상 그리고 반복

자산을 현금화한 이후에는 은퇴하거나 다시 그 과정을 반복해야 합니다.

 

추월차선으로 가기 위한 40가지 다짐

1. 나는 빠르게 부자 되기가 불가능한 일이라고 생각하지 않을 것입니다.

2. 나는 내 꿈이 서행차선에 묻어버리지 않을 것입니다.

3. 나의 진실이 오염당하게 내려버 두지 않을 것입니다.

4. 서행차선은 유일한 계획이 아니라 나의 계획의 일부가 될 것입니다.

5. 주말을 위해 내 영혼을 팔지 않을 것입니다.

6. 부의 여정을 대신해 줄 사람을 찾지 않을 것입니다.

7. 나는 내 시간을 돈과 바꾸지 않을 것입니다.

8. 나의 재무 계획을 시간의 통제 아래에 두지 않을 것입니다.

9. 나는 재무 계획에 대하여 통제력을 잃지 않을 것입니다.

10. 나는 시간이 얼마든지 있을 거라고 생각하지 않겠습니다.

11. 나는 과정을 믿을 것입니다.

12. 다른 방법으로 돈을 벌고 설교하는 사기꾼의 조언을 듣지 않을 것입니다.

13. 복리를 부가 아닌 소득 창출에 활용할 것입니다.

14. 돈의 소극성을 존중하겠습니다.

15. 배움을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16. 기생적인 부채의 짐을 지지 않겠습니다.

17. 생산자 팀에 서겠습니다.

18. 내 꿈의 실현 가능성을 무시하지 않을 것입니다.

19. 돈이 아니라 니즈를 찾는 길을 갈 것입니다.

20. 스스로에게 열정으로 동기부여를 하겠습니다.

21. 지출보다는 수입에 집중하겠습니다.

22. 스스로에게 가장 먼저 투자하겠습니다.

23. 모든 사람이 하는 일은 하지 않겠습니다.

24. 나는 모든 사람이 믿음으로 증명되는 것을 기다리겠습니다.

25. 내 사업에 대한 통제력을 잃지 않을 것입니다.

26. 나는 추월차선의 운전자가 될 것입니다.

27. 제한적인 규모나 작은 범위에서 행동하지 않겠습니다.

28. 내 선택의 마력을 인정하겠습니다.

29. 바닷속의 상어처럼 헤엄치겠습니다.

30. 나는 소비보다 생산을 먼저 하겠습니다.

31. 진입장벽이 낮거나 없는 사업은 하지 않겠습니다.

32. 나의 브랜드에 투자하겠습니다.

33. 아이디어에 집착하기보다는 실행하겠습니다.

34. 주주 때문에 고객을 버리기 않겠습니다.

35. 브랜드를 구축하겠습니다.

36. 혜택에 중점을 두고 고객에게 메시지를 전달하겠습니다.

37. 하나에만 집중함으로 기회주의자가 되지 않겠습니다.

38. 체커가 아닌 체스처럼 사업을 운영하겠습니다.

39. 생활수준을 적절하게 유지하고 소득을 늘리는 방법을 찾겠습니다.

40. 재무적 문맹으로 살지 않겠습니다.

728x90
반응형